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이스북 페이지를 포기한 이유

by 착살의 숲 2020. 10. 2.
반응형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 했었다.
돈도 좀 투자 하고 나름 좋아요도 많이 늘었다.
애드센스가 있었기 때문에 수익도 조금씩 늘어 갔다.

1차 위기

광고 계정이 정지를 당했다.
나는 아무것도 한게 없는데 규정을 위반 했단다.
좋아요 해달라고 팔로워들한테 보냈는데 그게 문제인가 보다 하고 계정을 다시 만들어서 광고을 했다.

2차 위기

순탄한듯 보였으나 이번에는 페이지 규정을 위반 했단다.
도대체 뭘 위반 했는지 모르겠지만 페이스북은 안알려준다.
검토 요청을 해도 안알랴줌.
참...
그러면서도 광고 비용은 쏙쏙 뽑아간다.

3차 위기

페이지를 다시 만들었다.
그 동안 공들인게 너무나 아까웠지만 아무리 검토 요청을 해도 안된단다.
이유도 안알려준다.
이번에도 광고 비용도 좀 쓰고 여러가지 강의도 들으며 규정을 위반하지 않도록 노력하며 운영 했다.
이번에도 광고 비용은 참 잘 빼간다.
광고를 중지 시켜놔도 빼가는 이유는 뭐야?

4차 위기

광고 비용이 너무 많이 나가서 우선 1개월에 10만원씩만 쓰기로 했다.
수익이 크게 나오고 있었다면 더 공격적으로 운영 했겠지만 애드센스 수익이 한달에 오천원 꼴인데 너무 공격적으로 비용을 투자하기가 두려웠다.
그나마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기 때문에 일부 비용을 투자할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도 규정을 위반 해서 광고 계정을 사용할 수 없단다.
왜!? 근데 왜!?
광고 비용은 잘 빼가다가 광고를 중지하면 규정 위반이래?
니들 돈 잘 빼갈때는 암말 안하다가 왜!?

5차 위기

검토 요청을 했더니 잘 못 한거 없으니 다시 풀어 준단다.
뭐니 너!?
뭐 풀어줬으니 됐다.
무서워서 아주 조심조심 광고 비용을 투자하며 열심히 운영했다.
이번에는 비용도 많이 나갔다.

그런데!!

이번에는 페이지 규정을 위반 했단다.
검토 요청을 했으나 페이지를 아예 삭제해 버렸다.
역시나 광고 비용은 쏙쏙 잘 빼가더니 광고를 중단하니까 규정을 위반 했단다.

결론

이제는 페이지 운영을 안하고 있다.
아니 앞으로도 안할꺼다.
왜 페이스북이 망해가는지 이해가 간다.
왜 사람들이 유튜브로 이동하는지 알 것 같다.
왜!?!? 도대체 왜?
광고 비용은 쏙쏙 잘 빼가다가 광고를 중단하면 규정이 위반 되는건가?
돈 빼갈때는 위반했어도 위반한게 아니었다가 광고을 중단하면 위반을 한게 되어버린 것일까?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얘기한다. 당연히 어려운거고 페이지 운영이 쉬울줄 알았냐고 돈 쉽게 벌줄 알았냐고..
무슨 페이지 운영이 기업 운영보다 어렵단 말인가.. 나는 스마트스토어도 운영하지만 페이지 운영이 훨씬 어려웠다.
아니 두려워서 도대체가 뭘 할수가 없었다.

번외

페이지 삭제되고 광고 중단한지도 한달이 넘었는데 지금 돈 빼가는건 또 뭔데!?
아 징글징글 하다..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페이지 운영이 어려운게 아니라 지 멋대로 하는 페이스북 입맛에 맞게 맞춰줘야 하는게 어려운거다.

반응형

댓글